환자팔찌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스티커샵 조회 1회 작성일 2020-08-13 22:37:13 댓글 0

본문

빠른 쾌유를 위한 입원생활 안내

환자를 위한 최적의 환경을 갖춘 서울아산병원! 지금부터 서울아산병원에 입원한 환자분들 위한 입원 생활 안내를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서울아산병원에서는 환자 입원 시, 환자 정보 보호를 위해 입원사실 정보 공개 여부를 확인합니다. 비공개를 원하시면 입원 수속 시 원무팀 창구에 말씀해주십시오.
의료진 회진 시간은 평일 오전 7시~9시, 오후 4시~7시 사이입니다.
회진 시간에는 병실에 계셔서 진료를 받는데 차질이 없도록 협조해주시기 바랍니다.

식사는 아침 7시 30분~8시, 낮 12시 10분~1시, 저녁은 오후 5시 20분~6시 사이에 배식됩니다. 식사 변경을 원하시면 간호사에게 미리 말씀해 주십시오. 다 먹은 그릇은 배식 후 30분 이내에 배식원 방문 시 주시면 되고, 그 시간 이후에는 다용도실에 있는 퇴식 카트에 넣어주십시오.

보호자는 동관 지하 1층에 위치한 직원 식당 내 보호자석을 별도로 운영하고 있으니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병원 방문시 주차는 입원과 수술, 또 퇴원일 등 당일 1회에 한해 무료입니다. 그 외의 기간에 잦은 방문이 필요하면 동관 지하1층 주차관제실과 동관, 신관 1층 현관안내, 또는 신관, 후문, 공영 주차장 출구 정산소에서 기간권을 구입해 사용하십시오.

복용중인 약이 있으시면 간호사에게 말씀해주십시오.

입원하신 환자분들은 검사나 투약, 수혈, 또 수술 시 환자 팔찌를 이용해 정확한 환자 확인을 하고 있습니다.
병원 내에선 환자 팔찌를 꼭 착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두 명 이상 사용하는 다인실에서는 침상이 비어있다고 해서 임의로 침상을 이동해서는 안됩니다.

환의와 시트는 주 2~3회 교환해 드리며 더 필요하면 언제든지 요청하십시오. 담요는 입원 시 한 장을 드리며, 교환을 원하시는 경우 오전 중에 간호사실에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병원 내 전화통화는 무료입니다. 외부 통화를 할 때는 '전화 신청'버튼을 눌러 사용 신청 후 가정용 전화와 동일하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외부 통화는 사용한 요금만큼 진료비 계산서에 청구됩니다.

병실에서 무선 인터넷 사용이 가능합니다.
무선 인터넷 검색 후 ASAN_GUEST로 접속해 개인 이메일 인증 후 사용이 가능합니다. 발급된 아이디는 5일간 유지되며 기간 만료시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각층 중앙 엘리베이터 옆에는 다용도실이 있으며 전자레인지와 정수기가 비치되어 있습니다.

갈아입은 환의와 시트는 각층에 있는 오물실 수거함에 넣으시고, 혈액이나 배설물 등 분비물이 묻거나 젖은 상태의 세탁물은 오물실 내 비치되어 있는 비닐봉지에 담아 넣어주십시오.

샤워실 사용은 오전 6시부터 오후 10시까지 가능하며, 세탁은 신관 지하 1층 보호자 세탁실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도난 사고 예방을 위해 병실 안에는 현금이나 귀중품을 함부로 두지 마십시오. 귀중품 보관은 병실 자리마다 설치되어 있는 사물함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사물함 사용은 숫자 네 자리를 눌러서 잠그고 여시면 됩니다.

병실을 비울 경우 특실, 1인실은 간호사실에 요청해 병실 문을 잠그고
외출하십시오.

환자 개인 의료기기의 사용은 원칙적으로 금지하고 있으나 부득이한 경우에는 의료진의 판단 하에 사용해야 함으로 의료진에게 말씀해주십시오.

병원 내 모든 곳은 금연구역입니다.
흡연은 병원 밖에 지정된 곳에서만 가능하며 위반시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신생아, 소아 이동 시에는 반드시 보호자가 동반 해야 하며 자녀들에게 유괴에 대한 주의사항을 교육하시기 바랍니다.

통증은 환자 본인이 작성한 통증 점수로 확인합니다.
담당간호사는 환자의 통증 점수에 따라 처방된 진통제를 투여해 통증을 조절해 드립니다.
일반적인 진통제는 중독되거나 내성이 생기지 않으며, 상처 회복을 지연시키지 않습니다. 통증이 있다면 참지 말고 의료진에게 말씀해주세요.

입원 기간 동안 종교 활동을 원하시는 분들은 서관 3층에 위치한 기독교, 불교, 천주교 원목실을 이용해주십시오.

퇴원은 하루 전에 결정돼 알려드립니다.
필요한 서류나 의무기록 복사, 약 등은 퇴원 하루 전까지 간호사에게 말씀해 주십시오. 퇴원 당일에는 1층 원무팀에서 수납하신 후 간호사실에서 외래 예약 또는 재입원 예약 일정을 확인하고 퇴원 약을 받아가시면 됩니다.

신청한 서류는 구비서류를 준비하여 평일에는 동관1층, 서관, 신관 지하 1층, 토요일에는 서관 지하 1층 의무기록실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 밖의 불만 및 고충사항이나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간호사에게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환자 분의 빠른 쾌유를 빌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응급환자 살리는 '생명 팔찌' 서비스 운영

앵커 멘트

응급환자가 발생하면 환자의 만성질환 등 관련 정보를 알 수 없어 초동대처가 잘못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정부가 환자의 의료정보를 팔찌에 담아 곧바로 확인이 가능토록 하는 서비스를 시범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최광호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길을 걷던 여성이 갑자기 통증을 호소하며 주저앉습니다.

심한 기침이 시작돼 의사소통조차 어려운 상황.

현장에 출동한 구급대원이 여성이 차고 있던 팔찌에 스마트폰을 갖다 댔더니, 곧바로 여성이 평소 앓던 질병과 관련 정보들이 화면에 나타납니다.

이번에 개발된 '라이프태그'는 이렇게 해당 환자의 긴급 의료 정보를 팔찌에 담아 응급상황에 대한 효율적인 대처를 가능토록 한 시스템입니다.

만성 질환자나 희귀병 환자들은 이 시스템을 이용해 잘못된 초동조치를 받을 가능성을 크게 낮출 수 있습니다.

인터뷰 김태훈(폐동맥 고혈압 환자) : "희귀 난치성 질환이다 보니 사람들이 쉽게 알지 못하는 상황이라서 빈혈이나 아니면 그런쪽으로 가벼운 증상으로만 생각해서.."

또 병명에 따른 응급조치의 내용, 해당 환자의 위치 정보와 환자 주변인들의 연락처도 알 수 있습니다.

정부는 일단 올해 안에 세브란스병원의 희망 환자들을 대상으로 시범 운영한 뒤 독거노인 등으로 대상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인터뷰 강병규(안전행정부 장관) : "경제적으로 어려운 분들을 대상으로 맞춤형으로 이분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사전에 아는 상황에서 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

하지만 팔찌 분실에 따른 개인정보 유출 우려 등에 대한 대비도 뒤따라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KBS 뉴스 최광호입니다.

[시연용]k0026aako_환자 확인방법 안내(간호사교육용)

복잡한 환자/보호자 교육, 1,400종 이상의 알기 쉬운 헬스브리즈 애니메이션으로 "설명처방" 하세요!
* 월 사용료 : 의원 6만원 / 병원 20만원 / 전문병원, 검진센터 40만원 / 종합병원 60만원 / 상급종합병원 100만원
(월 600~10,000건 무료전송 포함. VAT 별도)
- 사용 문의 : service@healthbreeze.com / 02) 866-5930

... 

#환자팔찌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548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009.co.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