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체형교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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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건희 조회 2회 작성일 2020-08-04 15:42:14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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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미연 교수의 체형 교정 다이어트(2/6) : 상체비만 편

강동경희대학교한방병원 웰니스센터 송미연 교수의 체형 교정 다이어트 동영상!

제2편 상체비만.

그럼 지금부터 각 체형별로 적합한 맞춤 운동에 한번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 첫번째 순서, 상체비만 거북이형 체형을 위한 코어 운동입니다.

거북이형 체형은 어깨가 구부정하고 목이 앞으로 빠져있는 체형입니다. 주로 상체비만이 많고 목과 어깨에 통증을 동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첫번째, 상체 말아올리기입니다. 상부코어를 강화함으로서 목과 어깨의 근육이 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두번째, 상체돌려 팔꿈치 펴서 들어올리기 입니다. 팔 위쪽, 어깨와 겨드랑이의 부분비만을 잡아주며 복사근 강화에도 도움을 주는 동작입니다.

세번째, 상체비틀어 내려오기 입니다. 우리 몸 안쪽의 있는 근육을 강화시켜 어깨와 등의 군살을 정리해주는 동작입니다.

송미연 교수의 한방비만체형클리닉 http://cafe.naver.com/neobesity

제작 : 강동경희대학교한방병원 웰니스센터(02-440-7575)

송미연 교수의 체형 교정 다이어트(4/6) : 전신비만 편

강동경희대학교한방병원 웰니스센터 송미연 교수의 체형 교정 다이어트 동영상!

제4편 전신비만.

지난 시간에 상체비만 거북이형 체형과 복부비만 캥거루형 체형에 적합한 맞춤 운동을 함께 보셨는데요, 오늘은 전신비만 거미형을 위한 운동법을 함께 보도록 하겠습니다.

거미형 체형은 캥거루형과 거북이형 체형이 모두 합쳐져서 고도비만의 형태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몸통 부위가 전체적으로 비만이면서 팔 다리는 가는 경우가 많고 고혈압, 당뇨를 비롯한 성인병이 같이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첫 번째, 공처럼 구르기입니다. 척추에 고른 자극을 주어서 등과 허리 전체의 유연성과 힘을 길러주면서 척추가 바른 자세를 인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동작입니다.

두 번째, 고양이 자세에서 몸통 늘리며 돌리기입니다.
척추와 흉곽의 근육들을 유연하게 만들어주고 몸 전체의 순환을 도와줍니다.

세 번째, 용유공입니다. 기공 동작 중 하나로 용이 움직이는 모습과 비슷해서 용유공이라 불립니다. 내장기능을 강화하고 척추를 튼튼하게 해주면서 몸통 비만에 도움이 되는 운동입니다.

송미연 교수의 한방비만체형클리닉 카페 http://cafe.naver.com/neobesity

제작 : 강동경희대학교한방병원 웰니스센터(02-440-7575)

아무리 운동해도 복부비만 이라면? 체형교정 복부운동 같이해요 ! [코어운동/ 복부운동/척추교정]

아무리 운동해도 복부비만? 체형교정 운동 [척추전만증]
호흡:1:8
운동: 3:10
6:20 척추교정과 복부비만 최고의 운동법이에요
50회 100회 200회 매일 조금씩 횟수를 늘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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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rene kwak : 딱 제 상태가 그런데 따라하니까 등 뒤쪽이 조금씩 시원해요♡♡♡
님샴샴이 : 한자세 한자세 뭐 제대로 되는 자세가 없더니 꾸준히 하니까 점점 자세가 잡혀가면서 허리통증도 잡히는듯 하네요..
목이 안좋으니 허리까지 안좋아지더라구요..
꾸준히가 제일 힘들지만 효과는 분명있네요~
kei : 고관절이 너무아파욬
고영주 : 롤업은 안되는데 잭나이프가 되네요...반동파워인가?ㅋㅋㄱㅋ전방경사 심해서 롤업 하면 다리가 뜨네요ㅠ 햄스트링도 짧아서 그런건가요?흑
신미창민창 : 계속 음성이 끊키는데 마이크 켯어요?ㅠㅠㅠㅠㅠ 소리가 끊겨요 저만 그런가요... 차갑게 말한건 죄송합니다
강혜진 : 이 영상 하루에 몇번 해야 교정에 효과 있을까요?
Jo : 전만증이 심해서 그런지 골반뼈를 누르면 허리가 땅에 안붙어요 ㅠㅠ 배꼽을 바닥에 누른다는게 어떻게 하는건지 모르겠어요..
짱구요정 : 영상 2:45랑 뒤에 오류있는더같아요 몇초간 아무소리 안나요
Hana Jung : 전 몸을 반동없이는 눕거나 못일으키겠어요. 이 동작 꾸준히 하면 되는건가요? 두달째 안되서 좌절했습니다. ㅜㅜ
그래도 열심히 해야겠죠.
강샐리 : 제가이래서 몸이ㅠ.운동 제일 시로하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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