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초음파검사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내일은피구왕 조회 5회 작성일 2020-11-24 23:29:42 댓글 0

본문

정밀 초음파 검사. 태아 기형 유무를 확인하는 기본검사. 『임신과 출산』 5번째 이야기. ‍⚕산부인과 의사 3인이 풀어가는 유익한 의학채널

임신 20-22주에 정밀 초음파 검사를 산부인과에서 하게 됩니다. 아기의 머리부터 발끝까지 그리고 탯줄과 태반까지. 아이에게 '해부학적으로 이상이 없는지'를 확인합니다.

있어야 할 장기가 없는 것은 아닌지, 없어야할 구조물이 있는 것은 아닌지. 크기는 적절한 지. 아기의 모든 것을 평가하게 됩니다. 하지만 20-22주의 아기는 아직 작습니다. 화면을 한가득 채우는 크기로 영상을 살펴보지만, 아기는 250-450g 밖에 되지 않는 매우 작은 아기들입니다.

이런 작은 아기들의 아주 작은 기형들은 종종 발견이 출산 전에 발견이 안 되기도 해서 모든 사람들의 마음을 속상하게 만들기도 하는데요.

이번 영상을 통해서는 태아 정밀 초음파 검사에 대해서 같이 이야기 해보았습니다.

정밀초음파검사를 받고 오신 산모님. 그리고 조만간 받고 오실 예정인 산모님 모두! 초음파에서 아무 문제 없이. 건강하다는 이야기 듣고 오시길 기원합니다.

#정밀초음파 #선천성기형 #임신중기

댓글로는 개인의 의학적인 상태에 대한 진료를 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 점도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낮에는 본업에, 밤에는 육아로 모든 댓글에 댓글을 달고 있지 못한 점. 큰 양해 부탁드립니다.
근거 없는 비난과 비방이 지속되면 다른 분들을 배려하여 부득이하게 차단할 수 없음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많은 관심과 애정에 늘 감사드리며, 영상으로 다루었으면 하는 내용을 댓글로 남겨주시면, 하나씩 영상으로 촬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임신과 출산 관련 플레이리스트 : https://bit.ly/MoM-BaBy

1. 자연분만 vs 제왕절개 : 모두가 궁금해하는 내용에 대해서 산부인과 의사들이 말한다!


2. 임신준비, 이 영상보고 시작하세요!!!(Feat.산전검사)


3. 임신준비! 내 생각은 이래, 우리동네 산부인과 OX


4. 기형아 검사, 임신 중 가장 스트레스 받는 검사!


5. 목덜미 투명대 (NT) 및 확진검사(CVS, Amnio)


〰〰〰〰〰〰〰〰〰〰〰〰〰〰〰〰

1명으로 부족해서 산부인과 전문의 3명이 모였다.
구독할수록 건강해지는 《우리동산》
이번 영상 재미있고 도움이 되셨나요?
좋아요와 댓글은 저희에게 큰 힘이 됩니다!!!
더 도움이 되는 영상으로 찾아뵙겠습니다.

더 많은 소식 및 질문은 《우리동산》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세요.
https://wooridongsan.com
홍혜리선생님 블로그: https://blog.naver.com/doctor_res
포해피우먼닷컴 : https://forhappywomen.com 《번역 관련》

권\u0026홍\u0026추쌤이 우리동네 산부인과에서 제작한 콘텐츠를 번역하여 한국 의료의 위상을 드높이는데 도움주실 분들을 찾습니다!!! 아래 링크에서 번역을 하실 수 있으며, 번역하시는 분들을 위한 카톡방도 따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링크 : http://www.youtube.com/timedtext_cs_panel?c=UCpgoxljexZ23-K5dN0-6hVA\u0026tab=2

- 번역에 필요한 것은 무엇? 모든 여성들이 건강하기를 기원하는 따뜻한 마음과 열정❤입니다. 외국어 실력은 부차적일뿐 많은 분들 지원해주세요.
- 번역에 참여해주신 분들은 추후 '주민반상회(오프라인모임)'이 열릴 경우, 특별하고 정중히 티가 나게 모실 예정입니다.
- 번역 이후 Credit은 영상 설명 하단부에 기록되며, 영상 번역 결과물은 개인의 포트폴리오로 사용가능합니다.

* 이 영상은 일본어 자막으로 보실수 있습니다/ この動画には日本語の字幕が付いてます。
* 일본어 자막 번역에 관한 의견, 문의는 YJ Lee(keepshining922@gmail.com)에게 연락 부탁드립니다.

임신 초기 초음파 검사, 아이 자폐증과 관련 가능성 / YTN 사이언스

임신 초기 태아가 '초음파 검사'에 노출되면 자폐 관련 유전자 이상을 일으키고, 증상이 심해질 가능성이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미국 워싱턴대와 시애틀 아동 연구소 공동 연구팀은 '자폐증 유전자 자료'와 '임신부 진료 기록' 등을 종합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연구팀은 자폐증 증상을 보이는 어린이 가운데 특정 유전자에 결함이 있거나 임신 첫 3개월 동안 초음파 진단에 노출되면 '비언어적 지능 지수'가 떨어지고 반복 행동을 하는 비율이 높다는 점을 발견했습니다.

연구팀은 '자폐증'에는 여러 원인이 있을 수 있지만 적어도 임신 초기의 초음파 검사가 '태아의 자폐증 발병'과 '증상 중증도'에 연관이 있음을 보여주는 결과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임신 초기에는 의학적으로 꼭 필요한 경우에만 초음파 검사를 하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습니다.

[YTN 사이언스 기사원문] http://www.ytnscience.co.kr/program/program_view.php?s_mcd=0082\u0026s_hcd=\u0026key=201609051346186941

임신 4주,5주 초음파를 보자. 당직 다음날 피곤, 그래도 ♥ ♥

초기 임신시에 특히 임신 4주 5주때에 어떻게 보이는지, 실제 초음파를 보면서 설명하겠씁니다.
구체적으로 궁금하신 분들은 댓글에 달아 주십시요

... 

#임신초음파검사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025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009.co.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